본문 바로가기

테크크런치기사

Atomico, Sophia Bendz를 파트너로 승격시켜 북유럽 ​​투자에 집중

출처 : https://techcrunch.com/2018/11/05/sophia-bendz/

 

 

 

소피아 벤츠

"나는 임신 8 개월 때 고용되었으므로 니콜라스가 임신 한 사람에게 베팅 한 것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라고 소피아 벤즈가 알려줍니다. "그것은 첫해에 일주일에 두 시간 씩 일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 약혼을 시작했고 이제 나는 완전히 전념했습니다. 그래서 일종의 유기적 인 여정이 일어난 것처럼 느껴집니다. "

전 Spotify 글로벌 마케팅 이사 (및 직원 9 호 지정)가 벤처 캐피탈 회사 인 Atomico 의 최신 파트너로 공개됩니다. 지난 2 년 반 동안 Skype 설립자 인 Niklas Zennström이 공동 창립 한 런던 소재 벤처 캐피털 회사의 집행 이사로 재직 중이며 마케팅 전략 및 채용으로 포트폴리오 회사를 돕고 있습니다.

2011 년부터 스웨덴 인 Bendz는 북유럽 지역에서 점점 더 적극적인 투자자가되어 Atomico의 거래 흐름을 조달하는 임무를 맡게됩니다. 그녀가 천사를 투자 한 회사에는 Tictail, Joint Academy, Engaging Care, Bokio, Karma, Hedvig, Simple Feast 및 Sana Labs가 포함됩니다.

Bendz 그녀는 처음에 그녀의 작품을 통해 젠 스트롬에 소개 된 것을 말한다 GoEuro , Atomico의 포트폴리오 회사 중 하나. 그녀는 이동성 회사가 자사의 사명을 Spotify 초기에 이익이었을 도움이 될 수있는 유형의 내부 및 외부에서 더욱 쉽게 표현할 수있는 일관된 마케팅 메시지로 발전시키고 Zennström은 엄청난 가치가있을 수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Atomico 포트폴리오의 다른 신생 기업에게

"Spotify에 있었을 때, 저는 제 역할로 매우 혼자였습니다. 당신이 원한다면 나는 소리 나는 판자 나 멘토로 사용할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나는 다시 한번 바퀴를 다시 만들 필요가있었습니다. 나는 이미 성장의 여정에 빠져있는 누군가와 수없이 이야기 할 수있어서 엄청난 이익을 얻었을 것이고 처음부터 회사를 만들고 소비자 브랜드를 만들었을 것 "이라고 말했다.

Spotify에서 8 년 동안 Bendz는 처음으로 마케팅을 고용 한 10 명의 직원으로부터 3,000 명 정도의 직원에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회사에서 그녀는 미국에서 5 년을 보냈습니다. 그녀는 연못을 가로 지르는 Spotify를 시작하는데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나는 Atomico에서 테이블에 가져온 것이 우리가 이미 운영 경험이 없다는 것을 생각합니다."라고 Bendz는 말합니다. "내가하고 싶은 일 중 하나는 당연히 포트폴리오 회사에서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게 그러한 배움의 일부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국제적 확장에서부터 빠르게 성장하고 문화를 유지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및 브랜딩 전략 "

Atomico는 북유럽의 초기 창업자 및 투자자들에 대한 Bendz의 개인 네트워크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Zennström에게 중요한 부분은 런던 VC 벤처 회사가 천사 투자가와 더 긴밀히 협력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전 동료들과 많은 관계를 쌓아 왔으며 그 중 많은 사람들이 지금 흥미로운 새로운 회사에 가입하고 있으며 투자 한 회사의 창립자도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재능있는 창업자와 창업자 네트워크는 Atomico에게 큰 이점이 될 것입니다. 알다시피, 대부분의 훌륭한 리드는 다른 창업자를 추천하는 기존 창업자로부터 왔습니다.

Bendz의 천사 투자는 소비자 신생 기업을 향해 기울어 져 있으며, 소비자 브랜드 구축에 대한 자긍심있는 "사랑"을 감안할 때 당연한 것입니다. 그녀의 개인 투자 관심사는 식품 기술 및 건강 기술을 포함하며 그녀는 특히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회사에 대해 매우 흥분한다고 말합니다. "나는 기후 변화에 대해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어떤 식 으로든 그것을 다루는 회사를 찾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그 사이에, Bendz가 Atomico의 네 번째 여성 파트너 인 것은 주목할만한 일입니다. 즉, VC 회사가 분명히 말하는 것이 아니라 도보를 걷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그녀에게 더 많은 여성들이 투자자가되고 그녀가 기술 업계에서 여성들의 기회를 더 일반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도울 때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그녀에게 중요하게 생각한다.

"나는 그것에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여성 기업가와 운영자 및 투자자를 지원할 수있는 모든 일을합니다. 저는 놀라운 여성들의 거대한 지원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큰 도움이되었습니다. "라고 Atomico의 파트너가 대답했습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불평하는 것의 큰 팬이 아니며 오히려 그것에 대해 일을하고 싶다. 그래서 우리가 어떻게 확장 할 수 있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그건 내가 열정을 가진 것이고, 나는 여성 기업가가 핑 소리를 내고 물어 보는 것이 더 쉬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25 분의 커피와 그녀의 아이디어를 노인이 아닌 나에게 투구한다. "


소피아 벤즈 (Sophia Bendz)는 이달 말 TechCrunch Disrupt Berlin에서 무대에 올 것으로 예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