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Tesla의 사망 직전에 자동 조종 자동차를 가속 --NTSB이 예비 조사 발표

출처 : https://jp.techcrunch.com/2018/06/08/tesla-model-x-fatal-crash-investigation/

 

 

2018 년 3 월 23 일 Tesla Model X가 고속도로 분리대에 충돌 운전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있었다. 사고 차량이 덮쳤다위한 고속 101 호선은 마운틴 뷰 부근에서 2 차선 폐쇄되었다. NTSB (미국 교통 안전위원회)이 사고를 조사 중이다.

오늘 (미국 시간 6/7), NTSB는 문제의 사망 사고에 대한 예비 조사 결과 를 발표했다. 현재 NTSB는 아직 사고 원인을 추정하기까지 이르지 못하고있다. 조사는 계속된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사고를 낸 Model X는 오토 파일럿이 작동하고, 사고의 몇 초 전에 시속 71 마일 (114.2km / h)까지 가속하고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고속도로에 설치된 충격 완화 용 장벽에 충돌 3 초 전에 Tesla의 속도는 시속 62 마일에서 70.8 마일 증가했다. 그동안 충돌을 피하려고하는 브레이크, 스티어링 조작이 이루어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 "고 보고서는 밝혔다.

제공 : NTSB / S. Engleman (왼쪽에서 고속도로의 장벽, Tesla, Audi, 마쓰다)

Tesla의 오토 파일럿 앞으로 속도가 느린 차량이있을 경우 그에 추종하도록 설계되어있다. NTSB의 조사에 따르면 사고 당시 오토 파일럿은 시속 75 마일 (121km)로 설정되어 있었다.

Tesla의 대변인은 언급을 거부했다. TechCrunch의 3 월 기사 에서 보도 한 바와 같이, Tesla 담당자는 내 취재에 대해 "내부 조사에서는 충돌 이전 6 초 동안 드라이버 손잡이를 잡고 있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번 NTSB보고는이 결론을 뒷받침했다.

Tesla는 3 월의 블로그 기사 에서 "Tesla 자동 조종 장치는 모든 사고를 방지 할 수 없다. 어떤 장치 든 그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그러나 오토 파일럿 사고가 일어날 확률을 훨씬 감소시킨다. 그것은 세계 드라이버, 승객, 보행자, 자전거의 안전을 확실히 증진한다 "고 말했다.

Google 스트리트 뷰 의한 Tesla가 충돌 한 고속도로의 장벽 (왼쪽). Tesla 사고 전날도이 장벽에 충돌이 일어나고 있었다 (오른쪽).

ABC7의 보도 에 따르면 자동차의 소유자 사고로 사망 한 드라이버 Walter Huang은 이전에 Tesla를 딜러에 반입 Model X가 그 충돌 한 바로 그 장벽에 들러가는 문제가 있다고 호소하고 있었다고한다 . Huang은 Apple에 근무하는 프로그래머 통근 도중이었다. Tesla는 지금까지 Huang가 오토 파일럿에 대해 불만을 제기 한 기록은 없다고했다.

저작자표시 비영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