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VR과 AR는 어디로 향하는?

출처 : https://jp.techcrunch.com/2018/06/05/2018-06-03-i-said-whither-not-wither-but-now-that-you-mention-it/ 

 

 

"2016 년은 VR (가상 현실) 년이라는 많은 선언을 보았을 것이지만, 이후 가상 현실에 대한 점잖은 말은 듣고 있지 않다"고 The Economist 지가 찢어 것은 작년 여름의 수 이다. 어쨌든 2016 년은 VR 관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총 판매액 예상은 51 억 달러에서 36 억 달러로 감소, 실제로는 18 억 달러라는 힘들 된 것이다. 아니, 뭐 홀리데이 시즌이 한번 부진했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그렇게 비관적하지 않아도. 2017 년이되면 반드시 -

{0} {1 /} {/ 0} 남편 이런 기사가 " Shock Stat : In 2017, VR Headset Shipments For Most Top Brands Went DOWN Compared To 2016 "(충격 숫자 : 2017 년에 많은 톱 브랜드 헤드셋 출하가 2016 년에 비해 감소했다). VR 헤드셋의 출하 수는 급속히 증가하는 것이라고 많은 예상 이 계속 나오고 있었는데. 최근 업계 동향 과 함께 여파 기사도 나오게되어 있다. 하지만 그것은 ... Oculus Go 가 발표되기 전의 이야기 아닌가? 음 ... Go가 가장 많이 팔린 것은 처음 몇 주에서 25 만대 를 판매했을 때의 것 같지만, 그래도 같은 달 초에 나온이 가격대의 Nintendo Switch에 비하면 그 수가 약간 것 같았고, 내가이 글을 쓰고있는 시점에서는 Amazon의 "Video Games> Accessories"베스트 셀러 목록의 상위 20도 멀어있다.

하지만 이들은 끔찍한 숫자가 아니다. 소니의 플레이 스테이션 VR은 약 300 만대 팔렸다 것이다! ... 즉, 이것은 PlayStation 소유자의 약 4 %에 해당하는 것이다. 그러나 VR과 AR는 다음의 작은 틈새 (Next Little Niche) 대신 다음 눈 (Next Big Thing)이 될 위하여려고 한 것이 아니었을 까? 그리고 그것은 직선으로가 아니라 기하 급수적으로 보급한다고 생각했던 것이 아니었을 까?

물론 AR은 Apple의 ARKit, Google의 ARCore, Facebook의 AR Studio 등의 덕분에 누구의 손에 닿을 수있게되어있다. 하지만 당신은 (a) Pokémon GO 대신 (b) 가구도 관계하지 같은 유명 성공한 AR 스마트 폰 앱의 이름을 빨리 달성 할 수 있을까! ?

만약 내가 누군가를 향해 비난의 손가락을 향해 있다고한다면, 그것은 자신을 향해있는 것이다. 나는 현재, VR / AR이 더 진행되고 있음을 너무 기대했다. 우리는 VR로 밖에 플레이 할 수없는 히트 게임으로 만난 생각했고, 23 개월 전에 출시 된 Pokémon GO는 새로운 AR 세계의 선구자라고 생각했다. 이윽고 그들이 서로 관계를 시작 겹쳐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이다. 장기적으로는 그렇게 생각두면 좋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단기적으로는 -

나는 이번 주 산타 클라라에서 개최 된 Augmented World Expo에 참가했는데, 거기서 내가 이해 한 것은 업계가 실질적으로 소비자 AR / VR 분야에서 (적어도 지금은) 손을 뗀는 것이다. 모두가 현재 AR / VR를 작업 장소에 반입하려하고있다. 그러나 복잡한 정보를 핸즈프리 방식으로 액세스 할 수있는 일이 도대체 어느 정도 있다는 것인가? VR 회의에서 해결 화상 회의에서 해결할 수없는 문제가 몇 있을까? 물론, 그것은 이미 존재하고 있으며, 그 기술은 정말 좋은지도 모른다. 하지만 적어도 지금은 그것은 "다음 작은 틈새 '의 이야기이다.

정말 눈 번쩍 드는 것을 보았다. 그렇게함으로써, 나는 조신한 QR 코드가 복합 현실 (MR)의 극치를 제공 할 수 있음을 확신 할 수있게 된 것이다 :

하지만 이것은 매우 훌륭한 연구이다 : "혼합 현실 배낭"는 한마디로 착용 가능한 QR 코드이다. 예측 : 지금까지 엄격한 비판의 대상이었다 (기계에 이외는 눈에 띄지 않게 숨겨져 있던) QR 코드가 현실 세계와 AR을 잇는 가교의 사실상의 표준이 될 것이다.

...하지만 두 세계의 가교가 준비되어도 누구든지 둘 중 하나의 세계에만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면, 그 다리는 어떤 역할을 할 수있을 것이다.

"하지만 게임이있다!"라고 외치는지도 모른다. "몰입 형 스토리 텔링이있다!"고. 음 확실히. 나도 그것에 대해도 매우 기대하고있는 것이다 ... 결국 나는 여유 시간은 계속 소설가로 지내고 있으니까. 그리고 그것은 현재 업계에서 밝은 화제 다 "위치 기반 VR」즉 「VR 아케이드"(VR 체험 장비가 설치된 놀이 시설)의 수는 증가하고 있고 , 그것은 최근 Punchdrunk  Sleep No More 이나 Meow Wolf  House of Eternal Return , 그리고 The Latitude 같은 몰입 형 극장의 증가와 보조를 맞추고있는 것 같아.

...하지만 내가 지금까지 본 VR / MR 몰입 형 스토리 텔링은 모두 멋지다는 최장 15 분 정도로, 마약 중독과 버즈 워드가 まとわりつき, 그리고 기본적으로 황삭 스토리 이상을 말할 수 수 않았다. "스토리 텔링이 아니라 스토리 거실 (이야기를 살) 랍니다"라고 몇 달 전 한 행사에서 열정적 인 Industrial Light & Magic 담당자가 말해 주었다. 물론 그것은 좋은 말투 -하지만 내가 지금까지 본 VR에 의한 「스토리 리빙」은 모두 내가 10 대 시절에 본 Dungeons & Dragons의 광고보다 훨씬 더 정교한 않은 것 뿐이었다 .

물론 현재 새로운 기술의 여명기에있는 것은 알고있다. 그것은 여전히 비싸고 아직 하드웨어 집약적이다. 지금도 우리는 최고의 사용법과 인간의 물리적 위치와 상호 작용, 그리고 스토리 텔링을위한 새로운 문법을 찾고있는 동안 한 것이다. 그러나 Oculus가 Kickstarter에서 출시 된 것은 약 6 년 전이며, 그 이후 너무 많은 VR / AR / MR의 데모를보고왔다. 그리고 그 때마다 "이 기술은 매우 큰 가능성 이 깃 들어있다"고 돌아 오는 길에 생각이다.

그러나 다음 눈 (Next Big Thing)가되기 위해는 어느 시점에서 그 "가능성"을 현실화하기 시작해야하는 것이다. 아마 Magic Leap이 그것을 줄 것이다 (아니 농담하는 것은 아니다. 적어도 절반). 그러나 만약 그렇지 않으면 실망 같은 사실은 아무리 저렴한 새로운 독립형 하드웨어가 손에 들어 가려고하면, 모든 노력이 소프트웨어와 디자인과 스토리 텔링에 부어 텐데, 나는 2 년 전에 있던 곳에서 조금도 그 실현에 다가가 있다고 생각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다. 누군가 내가 잘못 말했으면 좋겠다.

저작자표시 비영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