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Facebook 가라사대, Cambridge Analytica의 무단 몰랐어요은 "오래된 유형의 위협"에 집중되어 있었기 때문에

출처 : https://jp.techcrunch.com/2018/05/31/2018-05-29-facebook-didnt-see-cambridge-analytica-breach-coming-because-it-was-focused-on-the-old-threat/

 

 

Cambridge Analytica 2016 년 대통령 선거에 관련된 대규모 데이터 스캔들을보고들은 많은 사람들은 왜 그런 일이 일어 났는지 궁금해하고있다. 사실, Facebook 도 일어난다 고 생각했다. Facebook COO의 Sheryl Sandberg 이 오늘 저녁 (미국 시간 5/30)의 Code 컨퍼런스에서 말했다.

"2016 년에 다시 사람들이 국가와 국가 및 선거 기밀에 대해 무엇을 걱정하고 있었는지를 생각하면, 대부분이 스팸이나 피싱 해킹했다"고 Sandberg는 말했다. "그것이 모두의 걱정거리였다."

Sandberg는 Sony의 이메일 해킹 사건을 인용 당시 Facebook에 다른 기업이 안고 있던 많은 문제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불행하게도, Facebook은 그 분야에서 실패하지 않았지만, "다른 종류의 더 교활 위협이 온다고는 생각하지 않았다"고 Sandberg는 말했다.

"우리는 새로운 위협이 올 것을 예상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예전에는 오래된 위협에 집중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이것이 우리가 안고있는 문제임을 이해하고있다"

앞으로 향해 Sandberg는 지금 Facebook은 문제를 인식하고 미래의 선거를 향한 이러한 위협에 더 나은 대응을 할 수있게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Sandberg는 Cambridge Analytica 대한 무단 액세스를 발견 한 것이 늦었다뿐만 아니라, Facebook은 아직도 Cambridge Analytica가 어떤 데이터를 액세스했는지를 정확히 알고 있지 않는 것도 단상에서 말했다. Facebook은 영국 정부가 자체 감사를 실시했을 때, 아직 자사의 감사 도중 이었기 때문에 조사가 일시 중단했다.

"우리가 우리의 것이라고 식별 할 수있는 가능성이있는 데이터를 그들은 전혀 가지고 있지 않았다"고 Sandberg는 말했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Cambridge Analytica가 어떤 데이터를 소유하고 있었는지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

 

저작자표시 비영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