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크런치기사

MongoDB가 다중 문서의 ACID 트랜잭션을 지원 삼 년에 걸친 대공사로

출처 : http://jp.techcrunch.com/2018/02/16/2018-02-15-mongodb-gets-support-for-multi-document-acid-transactions/


MongoDB 가 마침내 다중 문서의 ACID ( 일본어 ) 트랜잭션을 지원하게되었다. MongoDB 커뮤니티는 오랜이를 요구했지만,이 프로젝트를지지하고있는 기업 (제품과 동명의 MongoDB, Inc.)가 드디어 그 구현에 임한 것이다.

발표는 오늘 (미국 시간 2/15) 오후가 될 것 같지만, ACID 지원이 NoSQL 데이터베이스가 여름에 출시 될 버전 4.0 출시한다. 그러나 개발자는 지금까지 베타를 사용할 수 때문에 그 사용법 등을 공부 할 수있다.

기본적으로 MongoDB는 문서 데이터베이스이며, 기본적으로 이러한 데이터베이스는 ACID는 아니다. 다중 문서 트랜잭션이라면 더욱 그렇다 (문서의 수준에서는 MongoDB는 이미 ACID 트랜잭션을 지원하고있다). 그러나 다중 문서에 동시에 라이트 같은 MongoDB 사용하는 기업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그것도 중요한 안건이 아니었다.

그러나이를 위해 MongoDB 사용자의 대부분은 아직까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문서 데이터베이스와 함께하고있다.

오히려 MongoDB의 협동 설립자 CTO 인 Eliot Horowitz에 따르면, 그것이야말로이 프로젝트의 주요 동기의 하나였다. "우리가 이것을 필요로하지 않았던 문서 모델은 ACID 트랜잭션의 필요성을 제거하기 때문이다. 전부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이네요"라고 그는 말한다. 하지만 동시에 미션 크리티컬 한 유스 케이스에 대한 트랜잭션이 필요한 경우도 분명히있다. 또한 Horowitz에 따르면 MongoDB 사용자 중에도 "중 그것이 필요할 것이 아니냐"는 불안감을 계속 안고있는 개발자가있다. 오늘의 출시는 물론, 그런 불안을 제거한다.

RedMonk의 수석 분석가 Stephen O'Grady는 이렇게 말한다 : "트랜잭션의 ACID가 보장되는 것은 수십 년에 걸쳐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중요한 특징이었다. 그러나이를 위해 사용자는 트랜잭션의 확실성 또는 비 관계형 데이터베이스가 제공하는 유연성과 다 기능성 것인가하는 선택을 강요 해왔다. 이번 다중 문서의 ACID 트랜잭션을 지원함으로써 MongoDB는 케이크를 만들뿐만 아니라 그것을 먹고 싶다는 고객에 봉사 할 수있게되었다. "

Horowitz가 강조하는 것은 단순히이 기능을 기본으로하는 개발자는 없을 것이라는 것. 오히려 많은 개발자는 매우 특별한 사례의 경우에만 그것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것이 MongoDB에 조명 할 때 보통의 방법이된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네요"라고 그는 말한다.

이 새로운 기능의 구축은 다년간 노력이며, 몇 년 전에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엔진 기술을 가진 WiredTiger을 인수 한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러나 그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거의 모든 부위에 손볼 필요가 있었다.

시도하려는 사람은 여기에 베타에 참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