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크런치기사

iPhone 판매량 소폭 감소도 iPhone X 덕분에 매상 업

출처 : http://jp.techcrunch.com/2018/02/02/2018-02-01-iphone-sales-numbers-dipped-slightly-but-revenue-is-up-courtesy-of-the-iphone-x/


매출 수치 만 말해서, 이번 분기 는 Apple에게 전혀 장밋빛이라는 것은 없었다. 회사는 오늘 (미국 시간 2/1) 결산에서 iPhone을 7730 만대 판매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같은시기보다 불과 100 만대 적었다. 물론 2017 년 7820 만대라는 숫자는 회사의 신기록이었다.

그러나 월가는 Apple이 10 주년 기념 프리미엄 모델을 투입 한 것으로부터 더욱 증가하고 8020 만대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그런 실망을 뒷전으로, Apple은 2018 년 Q1 매출을 13 % 증가했지만, 그 요인은 iPhone 8과 과거의 모델보다 훨씬 높은 가격에 설정된 iPhone X에 따르면 곳이 적지 않다. iPhone의 평균 가격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달러 정도 올랐다.

고급 가격에도 불구하고 iPhone X의 매출은 멈추지 않는다. 최근 업계 분석가들은 업계 예측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홀리데이 시즌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 폰은 비싼 iPhone X 이었다고 썼다. 오늘 Apple도 iPhone X는 출시 이후 가장 많이 팔린 iPhone하다고 발표했다.

"Apple 사상 최대의 분기를 마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고객 기반 확대에 가세 해 iPhone 제품군이 사상 최대의 매출을 기록했다."Tim Cook이 보도 자료 에서 밝혔다. "iPhone X는 예상을 상회 11 월부터 매주 iPhone의 베스트 셀러를 계속하고있다."

또한 Cook 회사 제품 전체 활성 설치 대수가 13 억대에 도달했다고보고했다.

그래도 Apple은이 결과에 낙담하고있을 가능성은 높지만, 전체로 보면 플러스이다. 판매량 감소는 외형에 좋지 않아 결국 중요한 것은 매출이다. Apple은 새로운 판매 모델로 전환하고있는 곳이며, iPhone X가 모든 항목에서 큰 성공이라고 할 수 없다해도, 사람들은 999 달러 이상의 고급 스마트 폰을 구입 의지가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결과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