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크런치기사

자동 운전 차량 시위에 동승 해 추돌 사고를당한 --Hyndai / Phantom AI 자동차가 고속도로에서 추돌

출처 : http://jp.techcrunch.com/2018/02/02/2018-02-01-we-were-in-an-accident-during-an-automated-driving-tech-demo/


교통부 기술에 대해 종종 써온 관계에서 나는 자동 운전 자동차의 데모 주행를 탈 기회가 많다. 각종 자동 운전 자동차,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ADAS의) 탑재 차량 테스트 코스, 건물, 도로와 다른 상황에서 타고왔다. 그러나 지금까지 이러한 테스트 및 데모 한번도 사고를당한 것은 아니었다.

1 월 30 일 화요일에 나와 TechCrunch 비디오 제작진은 자동 운전 소프트웨어의 시작, Phantom AI가 개조 한 Hyundai Genesis를 타고 샌프란시스코 국제 공항 부근에서 고속도로 101 호를 남하하고 있었다.

TechCrunch 직원 3 명 플러스, Phantom AI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 인 Hyunggi Cho, 프레지던트 공동 설립자 Chan Kyu Lee들이 타고있어 Lee가 운전석에 앉아 있었다. 이것은 Phantom AI가 개발 한 SAE 레벨 2 반 자동 운전 시스템을 시연하는 주행이 Hyundai는 차속, 차선을 유지하고 전방 차량과의 차간을 유지하고 방향 지시등을 조작하면 자동으로 차선을 변경하는 등의 고급 자동 조종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다.

데모 중, L2 시스템이 켜져있어 Phantom AI에 따르면 시속 60 마일 (96.5km / h)로 진행하고 있었다. 임베디드했고 비디오 기록에서는 크루즈 속도는 시속 70 마일 (112.6km / h)로 설정되어 있었다. 이 때 전방을 달리던 트럭이 침대에 적절하게 고정되어 있지 않은 쓰레기 용기를 길거리에 낙하시켰다. 우리의 직전를 달리던 흰색 Nissan Rogue 장애물에 충돌하는 것을 피하려고 브레이크를 걸었다. 우리의 드라이버는 앞으로 제동을 인정하고 충돌을 피하려고 Hyundai Genesis에 브레이크를 걸었지만 늦어은 Nissan 시속 20 마일 (시속 32km / h) 전후에서 추돌했다.

Hyndai Genesis는 위의 사진과 앞 부분을 크게 손상 라디에이터에서 냉각수가 새는 상태가되었다. 우리는 즉시 차를 세우했다. 대부분 사이를 두지 않고 현지에 도착한 CHP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 경찰의 지시에 따라 우리는 다음 출구로 나와 쉐브론 주유소에 차를 넣었다. 그래서 TechCrunch 직원은 CHP의 담당관 신원을보고했다. 드라이버는 자세한보고를 하였다.

Hyunggi Cho의 설명에 따르면 Phantom AI가 탑재하고 있던 시스템의 자동 긴급 제동 기능은 해제되어 있었다고한다. 이 시스템은 이상을 감지하면 급 브레이크를 걸 것이지만, 종종 잘못된 경보로 작동, 승무원에 불쾌한 충격을주기 위하여 데모 도중 해제되어 있었다고한다. Chan Kyu Lee는 수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키기 위해 풀 브레이킹을했지만 비디오에서 알 수 있듯이, 수동으로 전환은 충분히 빨리 작동하지 않고 유연에 추돌하는 사고가되었다. [Phantom AI에 의한 상세한 설명은 원문을 참조]